태안 안면도 수산시장 35호 바다수산 후기
항상 이 계절이 돌아오면 저희는 바다도 보고 회 맛집을 찾아 다니는데요. 이번에 저희가 방문한 태안 안면도 수산시장 35호 바다수산에 방문하여 맛 본 후기를 공유드립니다.
내돈내산
- 위치 : 충남 태안군 안면읍 장터로 104 35호 바다수산
- 주차 : 무료
- 가격 : 상차림, 매운탕, 방어회, 꽃게찜, 소라찜, 공깃밥3개 정도해서 99,000원 정도 나왔습니다.
깔끔한 인테리어의 바다수산
바다수산의 내부에서는 어느 식당과 똑같은 구조로 되어 있었으며 상당히 깔끔했습니다. 특이한 것은 외부 테이블에서도 먹을 수 있었는데요. 가게 바로 앞에서 먹을 수 있어 바깥 공기 맡으면서 회 맛에 취할 수 있었습니다.
식감이 미쳐버린 바다수산 회들
저희가 바다수산에서 주문한 메뉴는 방어회, 꽃게찜, 소라찜, 매운탕이었습니다. 먼저 방어회의 경우 정말 기가 막힙니다. 두께는 두툼하고 색은 입맛을 돌게 하는 붉은 색이었습니다. 한 점 집어서 초장에 살짝 찍어 먹으면 입안에서 부드러운 살과 엄청난 고소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. 진심으로 방어회 추천 드립니다.
뒤이어 꽃게 찜은 사진을 보면 아시다시피 속이 엄청 꽉 차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. 한 입 물면 치킨 닭 다리를 물어 뜯는 듯한 느낌과 내장의 적절히 짭쪼름한 맛에 왜 안면도에 게가 유명한지 입안에서 바로 느낄 수 있었습니다.
소라찜 먹기 좋게 잘라서 주시는데요. 도톰한 소라를 먹으면 쓴 맛도 없고 육즙과 살들이 입 안을 가득 채우면서 엄청난 만족감을 주었습니다.
마지막 코스인 매운탕을 시켰습니다. 매운탕에는 다른 곳과 똑같은 식재료인 생선 머리와 채소들이 얼큰한 육수에 끓여져 있었고 특이하게 조개도 들어가 있었습니다. 그만큼 푸짐하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. 매운탕 국물을 흰 밥에 비벼 먹으면 매콤하고 깊은 시원함이 정말 끝내주었습니다.
마무리
저희가 경험한 안면도 바다수산은 신선한 해산물과 적절한 가격에 최고의 회 요리를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. 안면도를 방문하신다면 꼭 들러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.